▲비코티에스가 일본 도꾜에서 운영하고 있는 트래블라운지에서 직원들이 업무를 보고 있다.
비코티에스는 일본지진 발생 이후 트래블라운지 직원들이 지난 주말부터 도쿄에 여행 중이거나 출장으로 투숙중인 한국인 투숙객에게 지진대피방법, 안내사항, 긴급구호연락처 등 정보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비코티에스 직원 방문에 대해 도쿄 여행 중이던 김모씨는 “한국인 여행사 직원이 찾아와 한국의 가족들과 통화할 수 있게 해줬다”며 “방문한 여행사에 예약하지 않았는데도 찾아와 너무 고맙고 감사했다”고 말했다.
직원 방문과 별도로 비코티에스는 자체 홈페이지인 호텔재팬닷컴과오마이호텔에“힘내!일본”이라는 성금 모금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참여는 적립된 회원 포인트 기부 방식으로 모아진 포인트는 생수,모포 등 구호품 구입에 사용될 예정이다. 사용내역 및 포인트 현황은 비코티에스공식블로그‘오마이트래블로그(http://bicots.blog.me/)’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비회원 고객은 회원가입 시 자동 적립되는 3000포인트로 기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