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백설유가 포도씨유 시장에서 5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CJ제일제당은 24일 시장조사기관 닐슨이 최근 발표한 2010년 연간 식용유 시장점유율 집계결과를 인용해 백설유 포도씨유가 2010년 연간 시장점유율에서 28.3%로 2위 대상(20.8%)을 7.5% 차이로 누르고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이 포도씨유 시장에 처음 진출한 2005년을 제외하고, 2006년부터 2010년까지 5년 연속 1위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포도씨유 시장규모는 2010년 922억원으로 소비자 선호도의 부침이 심한 고급유 시장에서 2007년부터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포도씨유의 인기비결은 웰빙, 건강지향적인 제품 특성과 함께 조리 특성이 한국 음식과 부합했기 때문. 발연점이 230 도로 높아 부침, 튀김이 많은 한국식 고온요리에 두루 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다.
특히 기름 특유의 느끼함이 덜하고 향이 은은해 음식 고유의 맛과 향을 잘 살려주기 때문에 조리용 식용유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2005년 국내에 처음 소개됐을 때만해도 81억원에 불과했던 포도씨유 시장규모는 3년 만에 814% 성장, 2007년 741억원이 되었고 이후 2010년까지 쭉 고급유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백설유 마케팅을 담당하는 CJ제일제당 한상욱 상무는 “경쟁이 치열한 포도씨유 시장에서 5년 연속 1위를 기록한 것은 품질력의 차이는 물론, 소비자들이 백설유에 대한 브랜드 신뢰도가 그만큼 높기 때문”이라며 “소비자 믿음을 품질로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