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웰빙바람]참을 수 없는 별미 소비자를 사로잡다

입력 2010-11-10 12:1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우리가 동네가게나 마트에서 별 생각 없이 구입하고 즐겨 먹는 식품들은 보기에는 별 게 아닌 것처럼 보여도 식품회사에서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제품들이다.

이중 크라운제과 마이쮸, 오리온 마켓오, 빙그레 요플레, 롯데 자일리톨껌, 농심 쌀국수, 풀무원 우동, CJ제일제당 햇반, 매일유업 앱솔루트 센서티브 분유는 오랜 연구개발과 함께 뛰어난 제품력으로 상품화에도 성공한 대표적인 제품들이다.

크라운제과 마이쮸는 인공색소 대신 천연색소, 천연과즙으로 바꿔 소프트캔디 시장에 웰빙트렌드를 도입했고 오리온 마켓오는 합성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고급 과자시장을 개척했다. 빙그레 요플레는 국내 최초 출시돼 떠먹는 요거트를 통칭하는 일반명사로 불려지고 있다.

롯데 자일리톨껌은 국민 치아건강을 선진국 수준으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로 개발돼 2000년 출시 이후 연매출 1000억원대의 효자상품으로 등극했다. 농심 쌀국수 시리즈는 우리 전통면류를 산업화해 새로운 면류시장을 이끌고 있고 CJ제일제당 햇반도 국내 즉석밥 시장을 개척한 일등공신이다. 풀무원 우동은 아직 시장에서 2위에 있지만 합성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자연의 맛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특히 매일유업 앱솔루트 센서티브 분유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발매되는 센서티브(sensitive) 분유로 이미 유럽이나 미국에서는 고기능성 분유로 사랑받고 있다. 이 제품은 기존 분유를 소화시키지 못해 배앓이를 겪는 아이들을 위해 개발됐다.

업계 관계자는 “식품업계에 웰빙이 트렌드가 되면서 더 이상 기존 제품으로는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지 못하는 게 현실”이라며 “건강에 안 좋다는 과자, 캔디, 라면 등의 개념을 바꾼 제품들이 사랑받는 것은 큰 의미를 가진다”고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떤 주담대 상품 금리가 가장 낮을까? ‘금융상품 한눈에’로 손쉽게 확인하자 [경제한줌]
  • 2025 수능 시험장 입실 전 체크리스트 [그래픽 스토리]
  • "최강야구 그 노래가 애니 OST?"…'어메이징 디지털 서커스'를 아시나요? [이슈크래커]
  • 삼성전자, 4년 5개월 만 최저가...‘5만 전자’ 위태
  • 고려아연, 유상증자 자진 철회…"신뢰 회복 위한 최선의 방안"
  • 재건축 추진만 28년째… 은마는 언제 달릴 수 있나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불허…“관련 법익 종합적 고려”
  • ‘음주 뺑소니’ 김호중 1심 징역 2년 6개월…“죄질 불량·무책임”
  • 오늘의 상승종목

  • 11.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7,664,000
    • +2.77%
    • 이더리움
    • 4,601,000
    • -1.56%
    • 비트코인 캐시
    • 604,000
    • -1.95%
    • 리플
    • 984
    • +4.24%
    • 솔라나
    • 299,300
    • -1.22%
    • 에이다
    • 827
    • +0.24%
    • 이오스
    • 786
    • +0.13%
    • 트론
    • 252
    • -0.4%
    • 스텔라루멘
    • 181
    • +5.85%
    • 비트코인에스브이
    • 79,950
    • -3.5%
    • 체인링크
    • 19,810
    • -1.59%
    • 샌드박스
    • 414
    • -0.7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