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의 실적발표에 따르면 분기 매출 216억 원, 영업이익 71억 원, 순이익은 44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5%, 9%, 44% 감소 했으며 일본 법인 ‘위메이드 온라인’ 3분기 매출과 ‘조이맥스’의 8월, 9월 매출을 포함한 연결기준 분기 총 매출 약 294억을 기록했다.
3분기는 계절적 영향과 '미르의 전설2' 중국 매출 감소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 분기 대비 소폭 하락했고 ‘조이맥스’의 영업권상각 등에 따른 영업외비용 증가로 전 분기 대비 당기순이익이 약 44% 감소했다는 것이 위메이드 측의 설명이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지난 분기부터 견조한 성장세를 보이는 국내 매출과 전 분기 대비 29% 매출 신장을 거둔 일본 법인의 성과로 균형 잡힌 성장의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일본 법인 ‘위메이드 온라인’은 각 게임 별 여름프로모션과 '81Keys'의 상용화를 통해 35억 매출과 누적 기준으로 흑자전환을 이뤘으며 미국 법인 ‘위메이드USA’는 유럽 ‘빅포인트’사와 전략적 제휴로 다양한 웹게임 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독립적 사업 기반을 다져나가고 있다.
또 4분기에는 지스타2010을 통해, 자체 개발 대작 '창천2'와 'NED(네드)', 최초 공개하는 액션RPG '프로젝트 고블린' 및 SNG '펫츠', 아이패드용 게임 '마스터 오브 디펜스'를 발표하고 오는 11일 '창천2'를 시작으로 순차적인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해외에서 인도네시아 '아발론온라인', 태국 '타르타로스 온라인'의 상용화가 10월부터 진행되고 있어 신규 해외 매출 창출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위메이드는 조이맥스와 사업적 시너지를 위해 '타르타로스 온라인'과 웹게임 '천검영웅전'을 조이맥스 GSP를 통한 서비스 준비중이며 해외 진출 강화와 자회사 '위메이드 크리에이티브'의 앱스토어 용 게임을 개발을 비롯, 자체 개발 신작 등의 런칭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