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가 12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고객만족경영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공항공사는 2015 비전을 통해 고객가치 최우선경영을 대내외에 선포하는 등 고객만족에 대한 경영진의 강력한 리더십과 고객중심의 조직문화를 기반으로 고객만족경영체계를 구축하고, 공공부문 고객만족경영을 선도하고 있는 점이 인정돼 고객만족경영부문에서 3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의 경영대상’은 기업경쟁력 제고와 산업발전에 기여하며 탁월한 경영성과와 고객가치를 창출한 기업을 발굴, 장려하기 위해 제정한 상으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매년 이러한 기업을 대상으로 서류, 현지 및 종합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결정한다.
한편 공항공사는 미래지향적인 인재육성 리더십을 바탕으로 벽없는 조직문화 구축, 임원 멘토링 시행, 전문인력 양성, 개발도상국 초청교육 실시 등으로 임직원 역량개발 가속화에 있어서 탁월한 성과가 인정받아 '인재육성 리더십상'도 함께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