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디소프트는 17일 액션 다중사용자온라인롤플레잉게임(MORPG) '러스티하츠'를 모바일 웹 서비스를 통해 선보였다. 이 게임은 스테어웨이 게임즈가 개발했다.
비공개 테스트 실시에 앞서 '러스티하츠'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스마트폰 시장에 맞춰 QR코드를 이용해 손쉽고 빠르게 게임의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홈페이지를 오픈한 것.
모바일 홈페이지에는 뱀파이어의 왕 '블라드'에게 대항하는 '황금 인장단'의 탄생배경 및 주요 스토리 라인과 프란츠, 안젤라, 튜드의 캐릭터 소개 및 게임 플레이 동영상 등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러스티하츠'의 QR코드는 특정 스마트폰에 국한되지 않고 갤럭시S, 옴니아2 등 인터넷이 가능한 모든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러스티하츠'의 다양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윈디소프트 '러스티하츠' 담당 신달수 PM은 “빠르게 변화하는 IT 시대에 발맞춰 유저에게 좀 더 빠르고 편리하게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모바일 홈페이지를 오픈했다”며 “차후 지속적으로 웹 콘텐츠를 추가해 러스티하츠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러스티하츠'는 MBC 수목 드라마 '장난스런키스'에 주인공 백승조(김현중 분)가 개발할 게임으로 등장해 게임그래픽, 이미지, 플레이영상 등 드라마에서 필요한 게임 개발과정에 관한 기술지원과 게임개발 에피소드를 제공해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