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는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여름 휴가기간 동안 임직원들이 책을 통해 지식을 쌓으면서 재충전할 수 있는 '부킹(Book-ing)' 캠페인을 펼친다고 19일 밝혔다.
부킹(Book-ing)이란 책(Book)과 언제나 진행(-ing)이라는 의미를 합성한 것으로 1년 365일 항상 책과 벗하고 책을 가까이하자 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현대오일뱅크는 이 캠페인을 통해 사내 320여명의 차장급 이상 리더급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여름 휴가기간 동안 회사가 엄선한 3권의 책 가운데서 희망 도서 한 권을 선택해 독후감을 필수적으로 제출토록 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위해 현대오일뱅크는 사내 도서선정 위원회를 구성, <혼(魂) 창(創) 통(通)>, <마켓 3.0>, <스위치> 등 경영 및 자기계발 도서를 선정하고 휴가를 떠나는 임직원들에게 제공했다.
여름휴가 기간 동안 시행하는 '부킹(Book-ing)' 캠페인은 현대오일뱅크가 지난 2002년 이후부터 지금까지 7년째 유지하고 있는 독특한 사내 독서 문화다.
현대오일뱅크는 매년 직원들에게 최장 2주간의 리프레쉬(Refresh) 여름 휴가를 권장하고 있다. 긴 휴가 기간 동안 책을 통해 재충전의 기회로 삼아 아이디어를 확장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캠페인을 마련했다.
회사는 창의력, 독창성 등을 기준으로 깐깐하고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우수 독후감을선정해 금상·은상·동상·장려상 등 250만원을 포상금을 지급한다.
현대오일뱅크는 독후감을 사내 통신망인 지카페(知-café)에 게재해 전 임직원과 함께 공유하게 된다. 책을 통해 얻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전 임직원에게 전파하기 위해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