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대학생들에게 생생한 자동차산업 현장체험과 글로벌 취재기회를 제공하는 '제6기 영현대 글로벌 대학생 기자단'을 오는 24일부터 모집한다.
이번 '영(Young)현대 기자단'은 연구개발에서 마케팅까지 현대자동차 각 부문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대학생 프로그램을 취재해 통합 홍보하고, 대학생의 눈으로 본 지구촌 소식을 전달하는 해외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전년보다 대상인원을 대폭 늘린 50명의 전문 기자단으로 구성, 대학생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했다.
기자단은 현대차 해외진출국을 포함, 대륙별 유학생을 주축의 해외통신원 10명과 국내에서 활동하는 40명의 영현대 기자들이 연계해 글로벌 자동차산업 공동 취재 및 해외 대학생들과의 문화교류 등 다양한 주제로 취재활동을 시작한다.
선발된 영현대 기자는 현대자동차에서 실시하는 신차발표회, 시승회, 고객초청행사 등 국내외 모든 주요행사를 취재하며, 대학생 문화, 캠퍼스 라이프 등을 주제로 기획기사와 동영상 등 블로그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게 된다.
또한 대학생 기자의 개인 취재 능력 향상을 위해 각 분야별 전문가를 통해 기사작성법, 영상촬영법, 사진촬영기법, 블로그 운영 등에 대한 교육을 수시로 제공하며 매월 기사에 대한 전문가의 평가 및 지도와 우수한 활동을 펼친 기자에게 포상을 하는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현대자동차가 2004년부터 실시 해 오던 대학생 해외탐방 프로그램인 BGF(Be Global Friends)를 일반 대학생 모집 형태가 아닌 영현대 기자로 선발된 대학생을 대상으로 년중 실시하여 해외 글로벌 현장 취재 및 탐방을 할 수 있는 특전을 부여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기자단을 통해 젊은이의 눈으로 본 자동차산업 현장과 의미를 전달하고, 대학생들의 주 관심사인 취업, 대학문화, 해외소식 등 다양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 이라며, "대학생들이 다양한 기회를 갖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우리의 젊은이들이 한국 산업 발전의 밝은 미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6기 영현대 글로벌 기자단은 2년제 이상 국내·외 대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현대자동차 대학생 홍보 포털커뮤니티인 영현대 사이트(young.hyundai.com) 에서 온라인 신청접수 후 블로그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2010년 3월 24일(수)부터 4월 11일(일)까지 1차 온라인 접수 △2010년 4월 14일(수) 1차 합격자 발표 △2010년 4월 16일(금) 2차 면접△2010년 4월 21일(수) 최종 합격자 발표 △2010년 5월부터 2011년 4월까지 1년간 활동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자동차 대학생 커뮤니티 영현대(young.hyundai.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