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은 3분기 매출이 1조713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감소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이 기간 영업이익은 1061억 원으로 17.4% 줄었다.
사업별로 보면 △화장품(Beauty) △생활용품(Home Care & Daily Beauty·HDB) △음료(Refreshment) 모두 매출은 소폭 줄었다. 다만 화장품 영업이익은 해외사업 수익성이 개선되면서 42.8% 증가했다. HDB와 음료의 영업이익은 하락했다.
지역별로는 국내 매출이 1조253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7% 감소했다. 반면 해외 매출은 4602억 원으로 3.5% 증가했다. 중국이 12.1% 상승한 1539억 원이었고, 일본은 10.1% 늘어난 961억 원을 기록했다.
화장품 사업의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 감소한 6506억 원, 영업이익은 42.8% 증가한 114억 원을 기록했다. 온라인 헬스앤뷰티(H&B) 등 국내 주요 육성 채널의 성장은 지속했으나 면세점 업황 둔화와 해외 사업 효율화 영향으로 전체 매출은 줄었다. 중국에서는 더후 브랜드를 중심으로 온라인에서 매출 성장이 이어졌고, 북미는 전략 브랜드와 전용 신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며 매출 확대를 꾀했다.
이 기간 HDB 사업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 감소한 5626억 원, 영업이익은 11.8% 감소한 412억 원이다. 피지오겔, 유시몰 등 주요 프리미엄 브랜드의 성장은 지속했다. 다만 전년도에 시행한 북미 사업 효율화 영향과 고정 부담 증가로 실적이 다소 하락했다.
음료 사업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한 5004억 원, 영업이익은 27.5% 감소한 535억 원이다. '코카-콜라 제로' 등 제로 음료와 '파워에이드' 판매는 호조였지만 내수 경기 부진으로 음료 소비가 둔화되면서 매출은 소폭 하락했다. 영업이익도 원부자재 단가 상승과 음료 시장 내 경쟁 심화로 인해 역성장했다.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7% 감소한 5조2020억 원이다. 영업이익은 3.8% 줄어든 4156억 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2938억 원으로 전년 대비 3.5%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