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이용하는 메뉴' 위주 화면 배치
예금 가입도 '쉬운 모드'로 이용 가능
"금융 취약계층 편의성 개선"
(사진제공=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이 자사 통합 애플리케이션(앱) 플랫폼 사이다뱅크에 '쉬운모드'를 도입해 금융 취약계층 편의성 개선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쉬운모드는 고연령층 고객 등 모바일 앱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금융 취약계층도 간편하게 비대면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쉬운모드에서는 사용자 편의를 위해 자주 이용하는 메뉴 위주로 화면 배치가 바뀐다. 어려운 단어나 아이콘 대신 쉽고 직관적인 용어를 큰 글씨로 보여준다. 또한, 복잡한 절차를 최소화하고 진행 단계를 표시해 사용자가 빠르고 간편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체ㆍ거래내역 조회뿐만 아니라 예금 가입을 할 때도 이 같은 쉬운모드를 이용할 수 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금융 사용자 관점을 최우선으로 두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한 서비스를 확대해 금융 접근성을 높이고,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금융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