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은 일반대학원 교육학과에 온라인 석사과정으로 운영하는 학습·진로코칭 전공을 신설하고 신입생 모집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2025학년 1학기부터 신입생을 모집하는 학습·진로코칭 전공은 학업과 진로에 대한 전문성을 함께 갖춘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학습·진로코칭 분야의 차세대 리더를 육성하고자 한다.
이 전공은 △학습코칭·진로코칭의 이론과 사례 분석 △청소년의 진로 특성 및 진단검사 △진로진학상담 △자기주도학습 △교육정책과 학습·진로코칭 △학습·진로코칭 관련 리더십 등과 연관된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학습, 진로는 물론 다양한 교육학의 기반 이론을 갖춘 성신여대 교육학과 교수진은 물론 풍부한 현장 경험을 보유한 국내 최고 수준의 교원이 교육에 임한다.
또한 모든 수업이 온라인으로 진행돼 재직자, 지방 거주자 등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을 수 있다. 총 24학점을 이수하면 석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학위 취득 후에는 학습·진로 코치로서 교육관련 기관, 기업 등에서 역량있는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다. 성적 우수자, 공무원 등에게 다양한 장학 혜택이 제공된다.
2025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성신여대 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성신여대 대학원 교학팀을 통해 가능하다. 원서 접수는 17일 오후 5시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