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시몬스)
시몬스는 티몬에서 이미 소비자 결제가 끝난 취급액 4억 원 상당의 제품 배송을 전격 마무리 짓겠다고 25일 밝혔다.
시몬스 측은 유통사에 대한 티몬의 지급이 불투명한 상황에서 우선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 여기고 이런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안정호 시몬스 대표는 “회사가 피해를 입을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에 소비자에게 불편을 전가하는 건 도리가 아니다"라며 "소비자의 불편 및 불안감을 먼저 해소하고, 이후 티몬과 차근히 풀어나갈 생각이다. 고객과의 신뢰가 최우선"이라고 말했다.
시몬스가 8, 9월 두 달간 티몬 측으로부터 받아야 하는 정산 금액은 10억 원이 넘는다.
한편, 여행사와 대행결제업체(PG) 등은 티몬·위메프 정산 지연 사태가 발생하자 본인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에게 재결제를 요구하거나 카드 취소를 막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