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몰이 전문가의 일대일 지원 아래 대출받을 수 있는 '온·오프라인 연계 주택담보대출(주담대) 비교 견적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7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규제 샌드박스)를 지정받은 후 첫 출시다.
해당 서비스는 소비자가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오프라인 대출 모집인이 주담대 조건을 제안하고 소비자가 선택한 금융사의 모집인과 연결이 되는 역경매 방식의 온·오프라인 연계 중개 서비스다. 추가적인 내용 입력 없이 기본적인 정보만으로 대출 모집인에게 대출 금리 및 금액, 중도상환수수료 등 정보를 제안받을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대출신청 과정을 어려워하는 이용자가 대출 전문가의 일대일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대출 신청도 상담사의 지원 아래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이때 사고 방지를 위해 대출모집인이 정식 등록돼 있는지 등 철저한 개인 검증 절차를 거친다고 뱅크몰 측은 설명했다.
최승일 뱅크몰 이사(상품전략책임자)는 "혁신금융 서비스를 지정받은 이후 다수의 대출모집 법인에 서비스 설명회를 열었고, 강력한 내부통제와 관리 감독 프로세스를 구축해 대출모집인 연계를 위한 금융사 동의를 받는 데 성공했다"고 말했다.
이어 최 이사는 "상품 추가 입점을 위해 타 금융사와도 서비스 동의 논의를 긍정적으로 진행 중"이라며 "연계 가능한 금융사를 늘려 소비자가 더욱 다양한 상품 정보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