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엔티, AI 활용 고객 편의성 높인다

입력 2024-07-22 1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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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즈니 기술 기반 AI쇼핑톡 도입…24시간 정보 제공

▲쇼핑엔티의 AI쇼핑톡 (사진제공=쇼핑엔티)
▲쇼핑엔티의 AI쇼핑톡 (사진제공=쇼핑엔티)

쇼핑엔티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사용자 편의성 개선에 나선다.

쇼핑엔티는 버즈니 커머스 AI 기술을 적용한 ‘AI쇼핑톡’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2일 밝혔다.

AI쇼핑톡 서비스는 생성형 AI 기반 24시간 고객상담 챗봇 서비스(AI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와 AI방송 요약 시스템(AI 한 눈에 방송 요약)을 제공한다.

AI쇼핑톡은 고객과 앱 및 웹에서 채팅하며 상품 구매를 편리하게 도와주는 서비스다. 챗GPT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개발한 대화형 고객응대서비스로 고객에게 적합한 방송 정보와 상품평, 상품 장단점 분석 등을 제공한다. 어떤 형태로 질문을 하든 스스로 분석해 추가적인 정보도 제공한다.

검색 결과 내에서도 추가 질문을 통해 더욱 세부적인 정보제공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여름 여성 원피스를 검색한 뒤 ‘AI쇼핑톡’에게 ‘시원한 냉감 소재 옷을 찾아줘’라고 질문하면 검색결과 내에서 상품 평가를 걸러 해당상품을 찾아 준다. 마찬가지로 특정 상품 내에서도 ‘AI쇼핑톡’에게 구체적인 내용을 추가 질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복잡한 탐색 과정을 줄이고 편하게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

AI 방송 요약 시스템은 AI가 방송 화면, 멘트 등을 통해 상품의 특징, 고객 관심 기반 핵심 키워드를 선정하는 시스템이다. 이후 이를 앱의 상품 방송 화면에 별도로 제공한다.

한상욱 쇼핑엔티 대표는 “앞으로 초개인화 소비 트렌드에 맞춰 AI 기술을 활용했을 뿐만 아니라 쇼핑에서의 고객 불편함을 해소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 서비스를 극대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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