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이 제주도 지역과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브랜드’를 선보인다.
대상은 제주특별자치도(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진흥원), 동반성장위원회(동반위)와 함께 ‘제주 지역 상생브랜드 상품 출시’를 위한 4자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식품 브랜드 ‘청정원’을 보유한 대상과 제주도가 함께 지역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차별화된 제품 개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과 제주도의 청정 이미지를 활용한 신뢰도 확보 등 다양한 시너지 창출을 통해 제주 지역의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대상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생브랜드 출시 참여 중소기업의 역량 강화 지원, 상생브랜드 상품 기획 및 브랜드 마케팅 추진, 지역사회 환원 환류체계 마련 등을 약속했다.
중소기업과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과 도농교류 촉진,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출연 등 지역사회와 지속해서 상생할 수 있는 선순환 체계 마련에도 힘쓸 계획이다.
아울러 제주도와 진흥원, 동반위는 각각 상생브랜드 제품 홍보, 중소기업 추천과 행정지원, 협약 이행 여부 점검, 우수사례 발굴·확산 등에 앞장서기로 했다.
대상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선보일 상생브랜드 제품에 제주산 원물 및 원료를 사용한 제품임을 증명하는 ‘JQ(Jeju Quality)’ 인증마크와 상생협력·동반성장을 나타내는 동이&반이 캐릭터를 활용할 예정이다.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는 “상생협력모델이 성공적으로 가동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본 협약을 성실하게 이행하고 동반성장의 저변을 확대하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