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대 여성 72% “인터넷 통해 성형정보 습득”

입력 2009-06-26 14:5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뷰티시장 성공 키워드는 온라인 홍보

대한민국 이삼십대 여성들은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성형정보를 얻고 병원지명도와 시술후기에 따라 시술선택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 커뮤니티 마이클럽(www.miclub.com)은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20~30대 여성 1017명을 상대로 진행한 리서치 ‘나 이럴 때 성형하고 싶다’ 를 진행했다.

성형정보는 어디서 얻는가 하는 질문에 과반수를 넘는 72%의 여성들은 인터넷을 꼽았다. 이어 TV방송은 10%로 2위, 언론기사(잡지/신문)가 9%로 3위 순이었다.

아울러 인터넷에서 성형정보를 얻는 여성이 주로 이용하는 매체는 ▲ (1위)인터넷 커뮤니티로 66% ▲ (2위) 인터넷 기사 17% ▲ (3위) 블로그 8% 순으로 집계됐다.

인터넷으로 정보를 얻는 여성 중 과반수 이상이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성형정보를 얻는 셈이다.

이렇게 얻은 성형정보로 여성들은 실제로 성형을 하게 될까?

인터넷에서 정보를 얻는다고 답한 이 중 39.2%는 이를 바탕으로 시술상담을 받아본 적이 있다고 답해 인터넷 내에서의 정보영향력이 실제 시술에 까지 영향을 미친다는 결과가 나왔다.

지난해 여성 커뮤니티 E사에서 동일한 질문으로 진행한 설문의 응답률이 ▲ (1위) 인터넷 43%, ▲ (2위) TV방송 31% ▲ (3위) 잡지/신문 14% 순이었던 것을 감안할 때, 성형에 있어 TV 대비 인터넷의 영향력이 빠른 수준으로 증가하고 있음을 나타냈다.

또한 병원 선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로는 병원의 지명도> 시술후기> 비용 순으로 답해 성형 업체들의 온라인 마케팅이 고객과의 접점 확보에 있어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음을 시사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떤 주담대 상품 금리가 가장 낮을까? ‘금융상품 한눈에’로 손쉽게 확인하자 [경제한줌]
  • 2025 수능 시험장 입실 전 체크리스트 [그래픽 스토리]
  • "최강야구 그 노래가 애니 OST?"…'어메이징 디지털 서커스'를 아시나요? [이슈크래커]
  • 삼성전자, 4년 5개월 만 최저가...‘5만 전자’ 위태
  • 고려아연, 유상증자 자진 철회…"신뢰 회복 위한 최선의 방안"
  • 재건축 추진만 28년째… 은마는 언제 달릴 수 있나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불허…“관련 법익 종합적 고려”
  • ‘음주 뺑소니’ 김호중 1심 징역 2년 6개월…“죄질 불량·무책임”
  • 오늘의 상승종목

  • 11.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809,000
    • +1.82%
    • 이더리움
    • 4,497,000
    • -3.17%
    • 비트코인 캐시
    • 587,500
    • -3.77%
    • 리플
    • 963
    • +4.56%
    • 솔라나
    • 295,500
    • -0.81%
    • 에이다
    • 769
    • -6.56%
    • 이오스
    • 771
    • -1.15%
    • 트론
    • 250
    • -1.57%
    • 스텔라루멘
    • 178
    • +5.33%
    • 비트코인에스브이
    • 78,100
    • -5.39%
    • 체인링크
    • 19,150
    • -4.01%
    • 샌드박스
    • 403
    • -3.5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