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조직 개편…브랜드전략실, 안전·보건 기구 신설

입력 2024-07-01 14:53 수정 2024-07-01 1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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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1일 소폭 인사…안전·보건 기구, 브랜드전략실 신설

(사진제공=K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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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가 1일 안전·보건 기구와 브랜드전략실을 신설하고, 일부 임원 인사를 시행했다.

통신업계에 따르면 KT는 이날 브랜드 전략실장과 사내독립기구로 안전·보건 총괄을 신설하는 조직 개편을 했다.

브랜드 전략실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인 윤태식 상무가 맡는다.

경영지원부문 소속 브랜드 전략실은 기존 조직 기능을 확대해, 그룹 차원의 BI/CI 체계를 정립하고, 이를 통해 그룹 시너지 강화를 추진한다.

안전·보건 총괄에는 경영지원부문장 임현규 부사장이 겸직한다.

기존 AI 담당 조직 AI2XLab 산하 'AI 코어 기술 담당'에는 엔씨소프트 AI 테크 센터장이었던 신동훈 상무를 영입했다.

KT는 'AICT 도약'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달 마이크로소프트(MS)와 인공지능·클라우드 분야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AI 사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조직개편은 대규모 인사가 있을 거란 업계 안팎의 관측과 달리 폭 인사로 이뤄졌다.

KT관계자는 “급변하는 사업 환경과 기술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조직의 경쟁력 강화차원에서 회사 전략 방향에 맞춰 일부 조직 개선 및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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