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에이스침대 )
에이스침대가 프리미엄 제품군의 매출 확대로 1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에이스침대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71억 원)보다 107.7% 증가한 148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지난해(711억 원)보다 17.7% 증가한 837억 원을 기록했다. 순이익은 139억 원으로 같은 기간 96억 원보다 44.1% 증가했다.
사업 부문별 매출액을 비중을 살펴보면 침대 부문에서 791억 원을 기록해 전체 매출의 94.5%를 차지했다. 가구 부문에서는 46억 원으로 5.47%를, 이외 기타 부문이 0.3%(2700만 원)다.
에이스 침대 관계자는 “매출의 0.5%에 해당하는 4억1537만 원은 연구개발(R&D) 비용으로 지출하고 있다”며 “내구성을 강화한 매트리스 개발 등 신제품을 개발하고 제조공정 개선 등 공정 및 품질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에이스침대는 실적 개선 주요인으로 △프리미엄 제품군의 매출 비중 확대 △체험형 매장 통한 고객 경험 마케팅 강화 △기술력 집중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등을 꼽았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올해 1분기 실적은 ‘로얄에이스(Royal Ace)’ 등 프리미엄 제품군의 매출 비중 확대, 에이스스퀘어 등 체험형 매장 출점을 통한 고객 경험 마케팅 강화, 자사의 강점인 기술력에 집중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