룸스프레이 조향 브랜드 ‘이유즈’는 갤러리아 광교에서 팝업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해당 행사는 ‘이유즈’의 브랜드 특징에 맞게 우울, 불안, 분노, 불면, ADHD, 인간관계, 폭식 등 7가지 증상에 따라 정신과에서 진행하는 테스트를 바탕으로 맞춤 향기를 추천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20대부터 60대 부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해 자신에게 필요한 증상에 맞춰 테스트를 받고 향기를 추천받아 호평을 받았다.
실제 팝업 행사에 참여한 한 고객은 “‘당신의 마음에 공감한다’는 말에 마음이 찡했다. 우울증상에 도움이 되는 '인투더다운' 향기를 추천 받았는데, 오렌지의 상큼한 향기에 마음이 한결 기분 좋아지는 느낌이었다”고 말했다. 이 향기는 룸스프레이 형태로 제공되어 베개에 뿌려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이유즈의 MD는 이번 행사에서 우울, 분노, 집중력 개선에 도움이 되는 향기가 인기가 많았다고 전했다. 또한, 언제 어디서든 사용하기 편리한 룸스프레이 제품이 실내 공간이나 섬유에 사용 가능한 등 실용성이 높아 가장 인기가 많았으며, 디퓨저, 사쉐 제품도 뒤를 이었다고 밝혔다.
팝업 이벤트 전에도 이유즈는 작년 와디즈 펀딩을 통해 목표액의 1156%를 달성하며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해당 브랜드는 실제 효능이 있는 향과 힘든 마음에 필요한 향을 연구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연구한 싱글 오일만 54개에 이르며, 이들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제품을 제작한다. KEITI 안전기준에 적합함을 확인받았으며, 생활화학제품 인증도 획득했다.
이유즈 관계자는 “우리 브랜드는 일상에서 혼자 견디지 않고도 기분전환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자 하는 목표에서 시작했다. 이번 갤러리아 광교 팝업 이벤트를 통해 많은 이들이 이러한 위로를 받았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