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가 ‘서비스 엑셀런스 어워드(Service Excellence Award)’ 민간 CEO 부문을 수상했다.
2일 NS홈쇼핑에 따르면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주관하는 서비스 엑셀런스 어워드는 서비스 경영활동을 통해 괄목할 만한 경영 성과를 창출하고 국가 및 서비스 경영 위상을 드높인 경영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조 대표는 협력사 상생과 소비자중심경영(CCM), 사회적 책임 실천을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한 성과를 인정받아 민간 기업 CEO로는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NS홈쇼핑은 중소기업의 R&D 기술개발을 위한 자금 지원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상품성 개선 지원 등 품질경영을 펼쳐왔다. 이러한 노력으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AA등급과 동반성장지수 우수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또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8회 연속으로 획득하고 KSQI 콜센터 부문 우수콜센터에 3년 연속 선정되는 등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외에도 식문화 축제 NS푸드페스타를 개최하며 농수축산업과 식품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와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등 지속 가능한 경영 체계를 구축해 왔다.
조 대표는 “이번 수상은 신뢰받는 상품과 서비스, 브랜드를 기반으로 고객 삶에 도움이 되는 모든 가치를 연결한다는 NS의 미션을 실천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선제적인 의사결정과 철저한 일일관리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더 높은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