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와 밤양갱 협업 상품이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에 뜬다.
이마트·이마트에브리데이는 22일부터 한정판 ‘비비x밤양갱’을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비비x밤양갱은 7일부터 17일까지 성수동에 위치한 팝업 스토어에서 선 출시된 제품으로, 유통채널에서는 이마트에서 처음으로 고객들에게 공개된다.
한정판 비비x밤양갱은 크라운 밤양갱 10개가 들어있는 상품의 외·내 포장지에 가수 ‘비비’의 디자인을 입힌 것이 특징이다. 물량은 총 5만 개이며 가격은 1묶음(10개) 5580원이다. 이번 상품은 가수 비비의 ‘밤양갱’ 노래가 큰 인기를 얻자 ‘필굿뮤직’과 ‘크라운’이 밤양갱 굿즈 제작을 협의했고 이마트까지 힘을 합쳐 기획됐다.
양갱류는 비비의 밤양갱 노래 출시 이후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이마트가 최근 한 달간 과자 매출을 분석한 결과 비비의 밤양갱 노래가 출시된 2월 13일부터 3월 17일까지 양갱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단품 개수로만 따지면 약 100만개 가까이 팔린 셈이다. 보통 양갱류는 매출의 높낮이 없이 꾸준하게 판매되는 상품으로 이와 같은 큰 매출 신장은 보기 드문 일이다.
이외에도 이마트는 15일 샘표간장 카라멜을 단독으로 출시하기도 했다. 가격은 1봉(200g)에 3580원으로 크라운 땅콩 카라멜에 샘표 간장을 첨가해 그 특유의 단맛과 짠맛을 적절히 조합한 것이 특징이다.
샘표간장 카라멜은 간장 제조사 샘표와 카라멜 제조사 크라운이 이마트를 중심으로 의기투합, 몇 개월간의 테스트를 끝에 개발한 신제품이다. 론칭한지 3일 만에 약 2000봉 팔리는 등 초반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처럼 이마트가 차별화 단독 상품을 힘을 쏟는 이유는 오프라인 유통의 최대 강점인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고객의 발길을 잡기 위해서다. 이마트가 오랫동안 쌓아 올린 유통 노하우와 업력을 바탕으로 차별화 상품을 확보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유통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판단에서다.
이성재 이마트 가공식품 팀장은 “이마트가 지금까지 고객 사랑을 통해 큰 만큼 고객들이 지금껏 보지 못했던 새로운 상품을 찾기 위해 도전 다양한 테스트를 거쳐 출시 중”이라면서 “앞으로도 이마트는 고객이 진심으로 감동할 수 있는 상품을 기획, 고객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