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철 한국전력 사장이 전국 사업소를 일일이 방문해 현장의 업무 개선 과제를 찾는다.
한전은 김 사장이 5일 한전 광주전남본부 및 담양지사를 시작으로 전국 단위의 최고경영자(CEO) 현장 소통설명회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한전 관계자는 "이번 현장 소통설명회는 한전이 직면한 경영 위기를 조속히 극복하고 '국가 미래 성장에 기여하는 글로벌 에너지 리더'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내부 역량 결집과 변화·혁신에 대한 공감대 형성이 필수라는 판단에서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이날 첫 설명회가 열린 한전 광주전남본부 및 담양지사에서는 100여 명이 넘는 직원이 참석해 경영 현안과 미래 비전을 설명하는 동영상을 함께 시청하고, 김 사장이 직접 재무 정상화 조기 달성, 기업 체질 혁신, 성장동력 창출 등 주요 업무추진 방향을 직원들에게 공유했다.
이후 직원들이 평소 궁금해하던 핵심 현안과 주요 정책에 대한 질의응답과 함께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기 위한 자유토의가 진행됐다. 특히 토의과정에서 업무 프로세스 효율화·순환근무 제도 개선 등 현장 업무 개선 아이디어 및 신규 사업 아이템이 다양하게 제시됐다.
김 사장은 "지금 한전에 필요한 것이 바로 주인의식으로 내가 주인이라는 생각으로 똘똘 뭉쳐 이 위기 극복을 위해 매달려야 한다"라며 "한전의 내부 개혁 및 자구노력에 대한 국민의 요구에 발맞춰 본사부터 사업소까지 신속히 변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재정 건전화·혁신계획을 비롯한 경영정상화 및 전력망 적기 건설·고객서비스 혁신 등 다양한 현안 과제 해결 과정에 적극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한전은 CEO 현장 소통설명회를 4월 초까지 5주간 전국 사업소에서 순차적으로 계속 진행하고, 본사-사업소 간, 경영진-노조·임직원 간 긴밀한 소통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에 발굴한 여러 아이디어와 논의 내용을 경영정책에 적극 반영해 과제화하고, 주기적 성과분석과 환류를 통해 방향성을 점검하고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