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정관리 위니아, 딤채 생산 4개월 만에 정상화…"M&A 투자 유치 청신호"

입력 2024-02-28 13:27 수정 2024-02-28 1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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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아, 2024년형 딤채 신제품. (사진제공=위니아)
▲위니아, 2024년형 딤채 신제품. (사진제공=위니아)

기업 회생 절차를 밟고 있는 위니아가 뚜껑형 김치냉장고 생산을 다시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생산 일부가 중단된 지 약 4개월 만이다.

위니아는 11월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생산 가동에 이어 이번에 뚜껑형 김치냉장고 42개 모델에 대한 생산을 재개했다. 이로써 김치냉장고 전 제품에 대한 생산과 판매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위니아 관계자는 "이를 발판으로 현재 조기 경영정상화 방안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인수합병(M&A)에 긍정적으로 작용해 투자자 유치에 청신호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위니아는 경영악화로 지난해 10월 법원에 기업 회생절차 개시를 신청했다. 이후 조기 경영정상화 방안으로 M&A를 추진하고 있다.

위니아의 딤채 브랜드는 24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및 브랜드스타 1위, 10년 연속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의 1위 신뢰를 이어오고 있다.

위니아는 2024년형 ‘딤채’ 신제품으로 김치냉장고 1위 브랜드 파워와 함께 시장경쟁력 1위 명성을 수성 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2024년형 딤채 신제품은 딤채만의 독보적인 기술과 소비자의 사용 확장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새롭게 적용된 ‘고메 팬트리’는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다양한 식재료를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개발한 2024년형 딤채의 핵심 기능이다. 채소, 과일, 밀키트 등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는 무빙 ‘고메트레이’ 와 다양한 음료 및 주류 등을 편리하게 수납 가능한 ‘고메포켓’ 구조로 구성돼 있다.

김혁표 위니아 법률상 관리인 대표이사는 “이번 스탠드형 김치냉장고에 이어 뚜껑형 김치냉장고의 본격적인 생산은 경영정상화의 일환인 M&A 투자자 유치에 청신호가 켜질것”이라며 “김치냉장고 생산 정상화에 따라 딤채의 품질과 서비스에 만전을 기해 시장 경쟁력 1위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 회복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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