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더프레시에서 고객이 정월대보름 행사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GS리테일)
정월대보름을 앞두고 슈퍼마켓에서 잡곡 등 식재료를 찾는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지난해 정월대보름(2월 4일) 전후 일주일(2월 1일~7일) 매출을 직전 주 같은 기간과 비교한 결과 잡곡 등 주요 식재료 매출이 3.7배(277%)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견과 423.1% △잡곡 315% △나물 81.3% 등이 큰 폭의 매출 증가율을 보이며 정월대보름 매출 특수를 누린 것으로 나타났다.
오곡밥과 나물 반찬을 먹고 부럼을 깨며 건강과 복을 기원하는 정월대보름 풍습으로 관련 식재료 수요가 집중적으로 늘어난 것이란 게 GS더프레시의 분석이다.
GS더프레시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잡곡, 견과, 나물 등 행사를 27일까지 진행한다. 늘어난 수요를 고려해 올해 정월대보름 행사 물량을 지난해보다 약 50% 확대했다.
대표 상품으로 꼽히는 오곡찰밥, 서리태, 찰수수 3종은 GS페이 등으로 결제할 시 각각 최저 4980원에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5종의 인기 나물을 간편 취식할 수 있도록 구성한 ‘오색 나물세트’, ‘달빛 나물세트’ 2종은 정월대보름 특별 기획 상품으로 출시됐다.
견과류의 경우 피호두, 피땅콩, 부여알밤 3종은 균일가로 판매되며, 챠챠해바가리씨 5종과 HBAF아몬드 23종은 각각 2+1 행사가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