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올해 유통 트렌드 및 차별화 상품 전략을 살펴볼 수 있는 ‘GS25 상품 트렌드 전시회(GPS) 2024′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GS25의 상품 트렌드 전시회는 전국 1만7000여 개 가맹점의 경영주 및 조력자와 국내외 협력 업체 관계자들이 모이는 행사다. 소비 트렌드와 차별화 상품 전략, 디지털 솔루션, 새로운 콘텐츠 등을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로 25회 차를 맞는 이번 행사는 16일부터 21일까지 6일 동안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GPS 2024′는 크게 △웰컴존 △전략 홍보관 △표준 진열 체험관 △뉴(NEW) 콘셉트 체험관 △디지털 GS25 △인센티브 스터디관 △핵심 카테고리 혁신관으로 나눠진다.
여기서는 점포 운영의 핵심 키워드인 O4O(Online for Offline) 서비스 운영 방안부터 상품 차별화 전략, 신상품 및 표준 진열, 신규 콘셉트 매장, 디지털 기술, 인센티브 제도 소개 등을 살펴볼 수 있다.
특히 점포 매출을 끌어올릴 핵심 카테고리의 혁신관 운영을 통해 올해 변화될 포인트와 세부 실행 방안에 대해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동시에 함께 마련된 시식 코너를 통해 신상품을 즉시 맛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GS25는 올해 상품 트렌드 전시회의 핵심 키워드를 ‘소비 양극화 심화’와 ‘편의점 쇼핑 문화 정착’으로 꼽았다. △고물가 시대 속 가성비 상품에 대한 수요 증가 △1020 세대를 중심으로 한 차별화 및 프리미엄 상품 인기 △1~2인 가구 확대에 따른 소규모 및 근거리 쇼핑 증가 등이 주요 내용이다.
이런 키워드에 맞춰 GS25는 초저가 상생 PB(자체 브랜드) 확대, 캐릭터 및 인기 IP 협업 강화, 한정판 및 프리미엄 상품군 추가, 실속형 간편식 개발, 신선식품 강화 등의 전략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