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스 크로스오버, 트레일블레이저 ‘쌍두마차’
GM 한국사업장(한국지엠)이 지난 1월 총 4만3194대를 판매해 전년 동월 대비 165.8% 늘어난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전년 동월 대비 판매 증가는 19개월 연속으로 이어가고 있다.
한국지엠은 지난달 내수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183.4% 증가한 2894대를 판매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1월 한 달 동안 2246대 판매되며 실적을 이끄는 가운데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461대가 판매돼 전년 동월 대비 7.2% 증가를 기록했다.
해외 시장에는 4만300대를 판매해 전년 동월 대비 164.6% 늘어난 판매량을 기록했다. 수출만 고려하면 22개월 연속 전년 동월 판매 증가세 기록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파생모델 포함)가 1월 한 달 동안 총 2만3703대 수출되며 실적을 견인했다. 작년 2월 해외 시장에 처음 판매를 시작한 이후 6월, 7월에 이어 9월부터 5개월 연속 월 2만 대 이상의 판매를 기록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파생모델 포함)는 1월 한 달 동안 해외에서 총 1만6597대 판매되며 전년 동월 대비 9.3% 증가했다.
구스타보 콜로시 GM 한국사업장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가 2023년 국내 승용차 누적 수출에서 각각 1위, 2위를 기록하는 등 쉐보레의 글로벌 전략 차종들이 국내외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며 “2월에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트래버스, 타호부터 GMC 시에라까지 GM의 주요 차종들에 대한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준비한 만큼, 지난해부터 계속돼 온 상승 모멘텀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