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매주 핵심 상품 초저가에 내놓는다

입력 2024-02-01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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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주 핫프라이스’ 론칭…이번주는 쌀

▲고객이 서울 중구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농산 매장에서 이번주 핫프라이스 상품 '정갈한 쌀'을 구매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쇼핑)
▲고객이 서울 중구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농산 매장에서 이번주 핫프라이스 상품 '정갈한 쌀'을 구매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쇼핑)

롯데마트가 매주 먹거리, 생필품 등 장바구니 핵심 상품을 선정해 초저가에 내놓는다.

롯데마트는 경제적인 소비생활 지원 프로젝트 ‘이번주 핫 프라이스’를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주 핫프라이스는 매주 하나의 상품을 선정해 가격 메리트를 극한까지 끌어올려 가격 상식을 파괴하는 초저가로 판매하는 프로젝트다.

첫 품목은 쌀이다. 한국의 주식으로 장바구니 물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품목이라는 점에서 프로젝트 취지와 잘 맞는다는 이유에서다.

이에 롯데마트는 4일까지 전 점에서 ‘정갈한 쌀(10kg)’을 1만9900원에 판매한다. 엘포인트(L.POINT) 회원이 행사 카드(롯데·신한카드)로 결제 시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정갈한 쌀의 판매가격은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 통틀어 최저가 수준이다. 롯데마트는 종종 진행하던 쌀 할인 행사보다 할인폭을 6배 가량 늘려 판매가를 1만9900원까지 낮췄다. 이는 쌀 평균 소매가격보다도 약 30% 이상 저렴한 수준이다. 한국농수산식품공사의 농산물 가격정보에 따르면 올해 1월 25일 기준 10kg 상등급 쌀의 평균 소매가격은 2만9451원으로 분석됐다.

롯데마트는 고물가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물가 안정이라는 대형마트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면서도 롯데마트를 방문하는 고객에게 차별화 된 경제적 혜택을 제공해 ‘고객 만족’이라는 롯데마트의 최우선 가치를 실현한다는 구상이다.

특히 소비자의 취향이 다변화되고 있는 점을 반영, 더 많은 고객에게 경제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주단위로 새로운 초저가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강혜원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쌀이야 말로 장바구니 물가와 직결되는 필수 먹거리인 만큼 ‘이번주 핫프라이스’의 첫 타자로 상식을 파괴하는 가격에 준비했다”며 “매주 초저가 상품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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