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는 지난해 9월 론칭한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You are What you Eat)’ 제품군을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유아왓유잇은 ‘당신이 먹는 것이 곧 당신이다’라는 뜻이다. ‘더 나은 나와 지구를 위한 맛있는 식물성 대안식’을 콘셉트로 지난해 9월 선보인 브랜드다. 신세계푸드가 독자적 기술로 개발한 대안육과 식물성 소스와 치즈, 오트밀크 등을 활용한 식물성 대안식을 외식 메뉴와 간편식 제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우선 서울 강남구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 지하 1층에서 운영 중인 유아왓유잇 코엑스점에서는 100% 식물성 신메뉴를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는 지난 해 9월 유아왓유잇 오픈 이후 방문 고객들의 니즈와 메뉴 선호도 등을 반영해 개발한 ‘나폴리탄 스파게티’, ‘너겟 브리또’, ‘아보카도 콥샐러드’, ‘불고기한쌈 후토마키’, ‘마제덮밥’ 등 5종이다. 2~3인 고객이 다양한 식물성 메뉴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신메뉴 ‘아보카도콥 샐러드’, ‘너겟브리또’, ‘나폴리탄 스파게티’ 등도 판매한다.
레스토랑 인기 메뉴를 집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식물성 간편식(PMR, Plant-based HMR)도 추가 개발해 선보인다. ‘볼로네제 라이스 브리또’, ‘나폴리탄 스파게티’ 2종으로, 볼로네제 라이스 브리또는 얇고 쫄깃한 또띠아 피 속에 자체 기술로 개발한 식물성 볼로네제 소스에 밥, 병아리콩, 베이크드 빈스를 넣어 전통 멕시칸 음식의 맛을 구현했다. 나폴리탄 스파게티는 담백한 식물성 후랑크에 새콤달콤한 맛의 나폴리탄 소스를 넣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두 제품 모두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들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다양한 식물성 메뉴를 통해 일상에서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어갈 있도록 유아왓유잇 브랜드를 활용한 다양한 대안식품의 개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