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ITX, '서비스데스크 어플리케이션'으로 IT시스템 사용 편의 제고

입력 2023-12-28 09:5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효성ITX는 이러한 기업환경 변화에 맞추어 기업 내 여러 IT 시스템 사용에 있어 발생할 수 있는 직원들의 다양한 문의와 애로사항을 통합적으로 처리하는 서비스데스크 어플리케이션(SDA)을 개발했다고 28일 밝혔다.

SDA는 사내 소통 채널, 결재, 구매, 자산 및 비용 관리 등 기업활동의 다양한 업무에 구축된 IT시스템의 활용 미숙이나 사용상의 오류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기업 내부뿐만 아니라 외부 협력사 및 해외 각지의 IT시스템으로도 확장 가능해 기업 전반의 업무 효율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효성ITX의 SDA는 고객사 전용 KMS 솔루션을 기반으로 구축됐다. 대응 난도가 높은 기술 상담임에도 사용자의 문의에 대해 정확하고 일관되며 신속한 지원이 가능하다고 한다. 또 전화, 이메일, 채팅, 메신저, 별도 접수 시스템 등 다채널로 유입된 문의 내용을 하나의 포탈에서 관리 가능해 문의 내역에 대한 추적 관리나 개선점 도출 측면에서도 쉬운 것으로 알려졌다.

효성ITX가 개발한 SDA는 올 하반기 글로벌 제조기업에 구축된 이후 2개월간의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이달 공식 발매했다. 향후 다수의 IT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는 임직원들의 VOC를 해소하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남경환 효성ITX 대표는 “기업의 디지털전환은 이제 거스를 수 없는 시대의 흐름”이라며, “더욱 복잡하고 비대해지는 IT시스템 속에 고객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유의미한 인사이트(Insight)를 제공할 수 있는 DX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떤 주담대 상품 금리가 가장 낮을까? ‘금융상품 한눈에’로 손쉽게 확인하자 [경제한줌]
  • 2025 수능 시험장 입실 전 체크리스트 [그래픽 스토리]
  • "최강야구 그 노래가 애니 OST?"…'어메이징 디지털 서커스'를 아시나요? [이슈크래커]
  • 삼성전자, 4년 5개월 만 최저가...‘5만 전자’ 위태
  • 고려아연, 유상증자 자진 철회…"신뢰 회복 위한 최선의 방안"
  • 재건축 추진만 28년째… 은마는 언제 달릴 수 있나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불허…“관련 법익 종합적 고려”
  • ‘음주 뺑소니’ 김호중 1심 징역 2년 6개월…“죄질 불량·무책임”
  • 오늘의 상승종목

  • 11.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646,000
    • +4.88%
    • 이더리움
    • 4,611,000
    • -0.35%
    • 비트코인 캐시
    • 620,500
    • +1.39%
    • 리플
    • 993
    • +4.31%
    • 솔라나
    • 300,200
    • +0.13%
    • 에이다
    • 822
    • +1.48%
    • 이오스
    • 786
    • +1.16%
    • 트론
    • 253
    • -0.39%
    • 스텔라루멘
    • 182
    • +5.81%
    • 비트코인에스브이
    • 86,300
    • +4.48%
    • 체인링크
    • 19,810
    • -0.2%
    • 샌드박스
    • 414
    • +0.7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