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스 새콤달콤 딸기 음료·케이크 메뉴 5종
할리스가 8일 딸기를 활용한 신메뉴 5종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딸기 본연의 맛을 살린 음료 2종과 케이크 3종이다. 이번 딸기 시즌 음료는 ‘생딸기 가득 주스’와 ‘NEW 딸기 듬뿍 라떼’로 새콤달콤한 딸기의 맛과 식감이 장점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케이크 제품은 △스트로 베리머치 라운드 △베리베리 딸기 요거트 △딸기 초코 쏘스윗박스 총 3종이다. 스트로 베리머치 라운드는 하얀 케이크 위에 생딸기를 올린 미니 케이크다. 치즈 무스와 딸기 퓨레가 들어가 입에서 녹는 식감이 특징이다. 베리베리 딸기 요거트는 요거트크림과 딸기, 블루베리 퓨레를 샌딩하고 생딸기를 올려 상큼함을 더했다. 딸기 초코 쏘스윗박스는 초코 생크림, 초코 크런치로 맛을 낸 초코 케이크에 생딸기를 얹어 더욱 진한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대상, 짱구와 콜라보한 에그카츠 2종으로 동심 공략
대상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집으로ON은 최근 키즈 전용 라인 아이라이킷을 통해 인기 캐릭터 ‘짱구는못말려’와 협업한 에그카츠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아이라이킷 에그카츠 신제품은 △부리부리대마왕의 에그돈카츠 △에그머니 짱구의 에그카츠 두 가지다. 두 제품은 국산 계란을 사용하고 생 빵가루 튀김 옷을 얇게 입힌 후 고온에서 세 번 튀겨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특히 부리부리대마왕의 에그돈카츠는 영양가 높은 국내산 계란과 돈등심을 두 겹으로 쌓아 튀겼다. 6㎜의 두께로 잘라 식감을 살리고 고기를 육즙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에그머니 짱구의 에그카츠는 계란 프라이를 통으로 튀긴 돈가스로, 바삭한 튀김옷과 계란 프라이의 고소함과 담백함을 강조했다.
◇오리온, 딸기 가득 담아낸 다쿠아즈 출시
오리온은 겨울 한정판 ‘마켓오 다쿠아즈 레드베리’를 출시했다. 다쿠아즈 레드베리는 부드러우면서 폭신한 식감에 동결 건조한 딸기 원물과 딸기 크림으로 상큼한 맛을 더했다. 프랑스 정통 제조 방식을 그대로 적용해 카페나 베이커리에서 즐기는 수제 디저트와 같은 고급스러운 비주얼도 구현했다. 다쿠아즈는 계란 흰자로 만든 머랭(거품)을 바삭하게 구운 뒤 그 안에 휘핑크림이나 버터크림 등을 채워 넣은 프랑스의 대표적인 디저트다.
◇던킨, 크리스마스 시즌 도넛 4종 선봬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한 신제품 도넛 4종을 출시했다.
크리스마스 시즌 도넛은 △콧대 높은 눈사람 △윈터리스 우유도넛 △오너먼트 먼치킨 △연유버터 글레이즈 총 4종으로 화려한 스프링클 토핑과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겨울 시그니처 제품인 콧대 높은 눈사람은 부드러운 크림을 채운 도넛에 화이트 코팅을 한 뒤 당근 코 모양의 초콜릿 사인판을 올린 제품으로 눈사람 디자인으로 녹여냈다.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을 모티브로 한 윈터리스 우유도넛은 우유도넛에 빨강, 초록, 백색 스프링클을 토핑해 알록달록한 크리스마스 리스를 형상화했다. 오너먼트 먼치킨은 던킨의 시그니처 제품인 한입 크기 먼치킨에 빨강, 초록, 백색의 스프링클을 가득 올려 화려한 오너먼트 장식을 담았다.
함께 선보이는 연유버터 글레이즈는 버터 글레이즈를 입힌 도넛에 버터 한 조각을 올린 도넛으로 고소하고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