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술 현대차·기아 선행기술원 수석연구위원이 28일 서울 중구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열린 현대자동차·기아 차세대 EV 구동 기술 공개 이벤트 ‘유니휠 테크 데이’에서 유니휠을 소개하고 있다. 이날 공개된 ‘유니버설 휠 드라이브 시스템’(Universal Wheel Drive System·유니휠)은 차량 구동에 필요한 부품을 휠 내부에 통합하는 새로운 구동 시스템이다. 유니휠을 적용하면 부품이 있던 휠과 휠 사이 공간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디자인을 구현하거나 배터리를 추가로 탑재해 주행거리를 늘릴 수 있다. 신태현 기자 holjjak@
▲28일 서울 중구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열린 현대자동차·기아 차세대 EV 구동 기술 공개 이벤트 ‘유니휠 테크 데이’에서 관계자가 유니휠을 설명하고 있다. 이날 공개된 ‘유니버설 휠 드라이브 시스템’(Universal Wheel Drive System·유니휠)은 차량 구동에 필요한 부품을 휠 내부에 통합하는 새로운 구동 시스템이다. 유니휠을 적용하면 부품이 있던 휠과 휠 사이 공간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디자인을 구현하거나 배터리를 추가로 탑재해 주행거리를 늘릴 수 있다. 신태현 기자 holjjak@
▲박종술 현대차·기아 선행기술원 수석연구위원이 28일 서울 중구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열린 현대자동차·기아 차세대 EV 구동 기술 공개 이벤트 ‘유니휠 테크 데이’에서 유니휠을 소개하고 있다. 이날 공개된 ‘유니버설 휠 드라이브 시스템’(Universal Wheel Drive System·유니휠)은 차량 구동에 필요한 부품을 휠 내부에 통합하는 새로운 구동 시스템이다. 유니휠을 적용하면 부품이 있던 휠과 휠 사이 공간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디자인을 구현하거나 배터리를 추가로 탑재해 주행거리를 늘릴 수 있다. 신태현 기자 holjjak@
박종술 현대차·기아 선행기술원 수석연구위원이 28일 서울 중구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열린 현대자동차·기아 차세대 EV 구동 기술 공개 이벤트 ‘유니휠 테크 데이’에서 유니휠을 소개하고 있다. 이날 공개된 ‘유니버설 휠 드라이브 시스템’(Universal Wheel Drive System·유니휠)은 차량 구동에 필요한 부품을 휠 내부에 통합하는 새로운 구동 시스템이다. 유니휠을 적용하면 부품이 있던 휠과 휠 사이 공간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디자인을 구현하거나 배터리를 추가로 탑재해 주행거리를 늘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