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신세계 유통 3사(이마트·SSG닷컴·G마켓)와 공동으로 기획한 제품 5종을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제품은 '폭신 왕만두(고기·김치)', '스팸 디트로이트 피자', '스팸 튀김', '쭈곱새(밀키트)'다.
6월 파트너십 체결 이후 CJ제일제당의 신제품을 신세계 유통 3사를 통해 먼저 론칭한 경우는 있었으나, 제품 콘셉트 개발 등 기획 단계부터 협업해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폭신 왕만두(고기·김치)는 반죽을 발효해 겉은 부드럽고 폭신하면서도 속은 쫄깃한 식감으로 전통시장 맛집의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스팸 토마토 디트로이트 피자는 CJ제일제당의 인기 제품인 스팸과 고메 디트로이트 피자의 조합으로 탄생했다. 저온 숙성ㆍ고온 발효로 쫄깃한 식감이 특징인 사각 도우에 치즈와 스팸 토핑을 얹어 바삭함과 감칠맛을 더했다.
스팸 튀김은 SNS 등에서 인기있는 레시피에 CJ제일제당만의 노하우를 적용해 만든 제품이다. 밀키트 제품인 쭈곱새(쭈꾸미곱창새우전골)는 CJ제일제당만의 기술로 맛은 물론 마지막 잡내까지 잡았다.
CJ제일제당은 공동 기획 제품 5종 외에도 플랜테이블 국물요리 2종(육개장·미역국), 플랜테이블 캔햄, 해찬들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 등을 이마트, SSG닷컴, G마켓에 첫 선을 보였다. 이 제품들은 2개월 간 선론칭 판매된다.
공동 기획 제품 출시 및 선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우선 이마트에서는 오는 30일까지 가격 할인 및 1+1행사, 시식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SSG닷컴에서는 블랙프라잉데이 프로모션을 통해 3만원 이상 구매 시 3천원 할인쿠폰 지급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