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퀴진케이(Cuisine. K) 팝업 레스토랑’을 운영할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선발된 셰프는 최대 3개월간 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을 운영하며 한식 오너 셰프의 꿈을 펼칠 기회를 갖게 된다. 주방과 홀은 물론 식기까지 완벽하게 갖춘 공간을 무상으로 받으며, 수익금도 100% 지급 받는다. 교육 컨설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마케팅 지원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올해 8월 문을 연 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은 셰프들이 한식을 주제로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고 소비자에게 선보일 수 있는 공간이다. 서울 강남구에 있는 CJ제일제당의 혁신허브 ‘이노플레이(INNO Play)’ 1층에 있으며 유망 한식 셰프 육성의 플랫폼 역할을 맡을 예정이다.
참가자 모집은 26일까지 진행한다. 1차 서류 평가 진행 후, 2차 메뉴 시연 평가를 통해 최종 팀을 선정하게 된다.
한식 메뉴에 대한 상품성과 구현 가능성, 그리고 셰프로서 책임감, 성실함 등을 중점적으로 심사할 예정이다.
앞서 미쉐린 스타 셰프인 조셉 리저우드가 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을 운영하며 길잡이 역할을 했고, 뒤이어 이경원 셰프, 신용준 셰프, 신용우 셰프 등 최근 주목받는 젊은 셰프들이 ‘레스토랑 이신’, ‘레스토랑 비롱(Belong)’ 등의 이름으로 팝업을 운영한 바 있다.
9월부터 한 달간 팝업 레스토랑을 운영했던 신용준 셰프는 “처음 레스토랑을 열게 되면 자금부터 마케팅까지 요리 외적인 운영 부분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 프로그램 덕분에 한식에 집중하며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CJ제일제당은 창업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하고, 젊은 셰프들이 실전경험을 바탕으로 한식 요리에 자유롭게 도전해 한식의 미래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