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블루'(Panablu)는 ‘Pan(범, 총체적)’, ‘Aqua(물)’, ‘Blue(광활한 푸른 바다)’의 합성어로 '깊고 푸른 바다의 순수한 자연을 모든 고객이 누릴 수 있어야 한다는 믿음'을 담고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파나블루는 "이번 사명 변경에 맞춰 개별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 구축 작업도 병행, 본격적으로 B2C 시장을 공략하고 해외시장 개척을 중점 목표로 삼는 등 글로벌 기업으로의 면모를 다져나갈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 5월에 출시한 프리미엄 소금 '마레솔트(MARESALT)'를 비롯해 고품격 해양심층생수 ‘슈어(SURE)’, 대용량 해양심층수 ‘슈어 워터바(SURE WATER BAR)’ 등 주력 제품을 각각 6월과 7월에 선보이며 연말까지 매출 1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장기적으로는 식음료로 한정된 현재의 제품군을 화장품과 같은 ‘뷰티(Beauty) 제품군’까지 확대해 2015년까지 연매출 1000억원을 달성할 계획이다.
파나블루 설동환 대표는 "이번 사명 변경은 지난 해부터 진행해 온 경영 글로벌화(化) 작업의 일환"이라며 "내년 중국 진출을 시작으로 미국과 일본 등 해양심층수 주요 수요처를 적극 공략해 2015년에는 해외 매출 비중을 30% 이상으로 늘릴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파나블루는 지식경제부 주관으로 오는 28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되는 ‘신성장동력 박람회 2009’에 참가해 ‘마레솔트’와 ‘슈어’, ‘슈어 워터바’ 등 주요 제품을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