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업계가 영양제, 건강용품 할인에 나선다. 환절기 건강 관리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 층을 잡겠다는 계산이다.
13일 이커머스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면역력이 떨어지는 환절기를 맞아 고객들을 위해 영양제를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프로모션 행사를 릴레이로 진행한다.
구체적으로 15일까지 건강식품 카테고리의 200여 개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CJ 바이오코어 피부면역 유산균 100포, 일양약품 눈건강 루테인 골드 30정, 메이준뉴트리 이승남 더블액션 프리바이오틱스 프락토올리고당 유산균 30p 등이 대표 상품이다.
이어 16일부터 22일까지 이너뷰티 기획전을 연다. 히알루론산, 콜라겐, 글루타치온, 유산균, 비타민, 비오틴 등을 판매한다. 23일부터 29일까지는 환절기 감기예방 기획전을 통해 프로폴리스, 꿀, 락토페린, 아연, 건강음료, 비타민음료, 홍삼, 건강즙 등을 선보인다.
위메프는 14~15일 ‘헬시 라이프 마켓’을 열고 의료·건강용품 780여 종을 할인 판매한다. 헬시 라이프 마켓은 위메프에서 매달 둘째 주 주말 전개하는 전문관이다. 시즌별 건강 관리에 필요한 주요 상품들 선정해 특가에 내놓는다.
위메프는 행사 기간 동안 5%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기획전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11월 ‘헬시 라이프 마켓’에서 사용 가능한 10% 리워드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당뇨, 혈압 등 만성질환 고객을 위한 관리·측정용품부터 핫팩, 안마용품 등을 특가로 판매한다. 풀리오 종아리 마사지기, 브라운 귀체온계, 라오메뜨 전설의패치, 지닥터에이 혈당기 세트, 뜨겁데이 핫팩이 대표 상품이다.
이커머스업계가 영양제, 건강용품 등 할인 행사에 나서는 건 환절기 시기 건강 관리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위메프에 따르면 9월 1일~30일 기준 핫팩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663% 증가했다. 같은 기간 종아리 마사지기, 지팡이 검색량은 각각 137%, 57% 늘었다.
위메프 관계자는 “건강 관리에 더 신경 써야 하는 가을·겨울철을 맞아 각종 의료·건강용품을 특가로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