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이커머스 롯데온이 경상남도 소상공인과 동반성장을 위한 ‘경남 세일ON 페스타’를 11월까지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롯데온과 경상남도, 경남투자경제진흥원이 손을 잡고 경상남도 내 우수소상공인의 상품을 롯데온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소개하고 소비 촉진을 위해 기획했다.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온라인 사업 진출 기회가 적은 지방에 있는 소상공인들이 이번 기획전을 통해 자사 상품을 많은 고객에게 알릴 수 있을 것이란 기대다. 경상남도와 경남투자경제진흥원은 우수 소상공인 모집과 선별을 맡았고, 롯데온은 기획전 매장 제작 및 진행, 메인페이지 노출, 광고 제작 등을 지원한다.
‘경남 세일ON 페스타’ 대표 상품은 집에서 간편하게 어머니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뿔당골식품 찌개용 청국장’, 바다의 풍미가 가득한 ‘자연한끼 알싸한 국내산 홍어’ 등이다. 아이들 간식 또는 간단한 술안주로 먹기 좋은 ‘율피찹쌀 부각’과 ‘키즈 약밤’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온과 경상남도, 경남투자경제진흥원은 ‘경남 세일ON 페스타’에 참여할 중소상공인을 지속 모집한다. 경상남도에서 업체를 운영 중인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소상공인은 참가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경남투자경제진흥원에 접수하면 전문가 평가를 거쳐 참여가 확정된다. 선정된 소상공인은 상품 판매 프로모션 및 판매 수수료를 일부 지원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상남도, 경남투자경제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근 롯데온 셀러커뮤니케이션팀장은 “롯데온은 전국 소상공인들과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책과 다양한 기획전을 진행 중”이라며 “경남 지역 소상공인을 포함해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전국의 우수한 소상공인 상품을 롯데온 고객에게 알리고, 판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