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메타, ‘PIS 2023’에 디지털 트윈 선보여…“현실 옷장을 가상세계로”

입력 2023-08-24 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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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썸메타, ‘언리얼 5’ 엔진 통한 3D 쇼룸 기획∙개발 참여
의상 착용과 실제 상품 주문, 결제 등 체험 기회 제공

▲빗썸의 자회사 빗썸메타가 25일까지 서울에서 개최되는 '프리뷰 인 서울(PIS) 2023'에서 '디지털 트윈' 기술을 선보인다. (제공=빗썸코리아)
▲빗썸의 자회사 빗썸메타가 25일까지 서울에서 개최되는 '프리뷰 인 서울(PIS) 2023'에서 '디지털 트윈' 기술을 선보인다. (제공=빗썸코리아)

빗썸메타의 메타버스 플랫폼 ‘네모월드(NAEMO WORLD)’에서 25일까지 진행되는 국내 최대 패션 전시회인 ‘프리뷰 인 서울(이하 PIS) 2023’의 ‘디지털 패션관’이 열린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24회를 맞는 국내 최대 글로벌 섬유 패션 전시회 ‘프리뷰 인 서울 2023’은 ‘드라마틱 코어(Dramatic Core)’를 주제로 미래가치를 높여줄 핵심 소재들을 선보인다. 올해 전시는 14개국, 746개 부스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준비됐다.

특히 국내외 유수의 테크 기업들이 참여한 ‘디지털 패션관’을 통해 메타버스로 확장하는 섬유패션산업의 미래를 보여주며, 인공지능(AI)과 증강 현실(AR) 기술을 활용한 메타패션을 관람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했다.

빗썸메타는 언리얼 5 엔진을 사용한 초 실감형 3D 쇼룸의 기획과 개발에 참여했다. 또한 빗썸메타의 자사 메타버스 ‘네모월드’ 속에서 높은 퀄리티의 의상 소재를 구현해, 현실 세계의 사물을 가상 세계에 그대로 구현하는 '디지털 트윈(Digital Twin)'을 선보였다.

디지털 패션관 방문객은 아바타를 통해 대표 의류 브랜드 LF의 헤지스(HAZZYS), 코오롱FnC의 헤드(HEAD) 브랜드관 등에 방문할 수 있다. 또한 각 브랜드의 실제 2023 F/W 시즌 컬렉션을 착용해보고, 더 나아가 해당 브랜드의 의상을 실제로 주문 및 결제, 배송 받아 볼 수 있다.

조현식 빗썸메타 대표는 “빗썸메타는 올해 PIS를 통해 앞으로 네모월드가 그리는 현실의 제품, 서비스와 접목하는 미래의 청사진 중 일부를 내보인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활용 사례를 만들고 네모월드의 생태계를 확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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