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애경산업)
애경산업은 연결 재무제표 기준 2분기 매출액 1621억 원, 영업이익 166억 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4.3%, 영업이익은 295.4% 증가했다.
화장품 사업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1% 성장한 611억 원, 영업이익은 134.8% 증가한 97억 원이다.
글로벌 사업은 국가와 채널 다변화 등을 통해 두 자릿수 성장했다. 중국에서는 동영상 기반 플랫폼 채널 성장과 포스트 코로나 영향에 따른 매출 회복세를 보였다. 일본, 미국 등 중국 외 글로벌 시장에서도 지속 성장했다.
국내에서는 디지털 채널의 성장과 홈쇼핑 운영 효율화 등을 통해 안정적인 채널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또한 자사몰, 유통 채널 등에 적합한 제품 출시와 전략 카테고리 육성으로 타깃 고객층을 확장했다.
생활용품 사업부문의 매출은 10.6% 성장한 1010억 원, 영업이익은 69억 원이다. 프리미엄 제품 중심의 브랜드 포트폴리오 지속 개선, 채널 다변화 등 구조적 개선을 통해 지난 1분기에 이어 분기 최대 영업이익을 연속으로 달성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글로벌 사업 성장, 브랜드 포트폴리오 다각화, 국내외 디지털 채널 강화 등을 통해 매출과 이익이 개선되는 성과를 얻었다"라며 "2020년 코로나19 발생 이후 분기 최대 영업이익과 영업이익률(10.2%)을 달성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