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KB증권)
KB증권은 지난 29일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바다환경을 지키기 위한 플로깅 캠페인 '깨비증권 Change Our Life–해운대'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깨비증권 Change Our Life'는 KB증권 ESG경영의 일환으로, 여름 휴가철 관광객이 북적이는 해변의 환경을 지키기 위해 기획된 사회공헌사업이다.
이번 해운대 플로깅 캠페인의 테마는 'MZ세대와 함께하는 환경보호 캠페인'으로, 친환경 콘텐츠 청년기업 '부티플'과 부산 지역 MZ세대 플로깅 및 러닝 크루, KB증권의 20~30대 젊은 직원 등 총 12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특히, 적극적인 활동 참여를 위해 캠페인 참여자들을 10개 팀으로 나눠 팀별 플로깅 배틀 형식으로 진행했다.
KB증권은 해운대 해수욕장에 파라솔 및 튜브를 비치해 피서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이를 이용하는 피서객들에게 '생분해봉투'를 배포해 이를 통해 제로웨이스트(zero-waste)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행사 기간 동안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친환경 현수막이 사용됐다. 플로깅 캠페인 참여자 및 피서객들이 언제든 이용할 수 있는 구급차를 배치도 이뤄졌다.
해운대 플로깅 캠페인은 내달 5일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한 번 더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