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부 웹 격리환경 구축해 침해요소 차단
소프트캠프는 ‘실덱스 리모트 브라우저’ 솔루션을 하나손해보험에 도입해 금융보안 규정 준수도 제고와 함께 업무 편의성을 높이는 데 성공했다고 12일 밝혔다. .
손해보험업의 특성상 고객들이 보상을 필요로 하는 사고가 발생하면 손보사 직원이 직접 현장에 출동해 사고조사를 해야 하는 상황이 빈번하게 발생한다. 고객이 손보사에 사고 발생 사실을 신고하면 손보사에서 출동 담당자에게 위치를 전송해 출동하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지금까지는 인터넷 등 외부망을 기반으로 개발된 '온라인 지도 서비스'를 손보사 금융 내부망과 연계하는 데서 보안 우려 요소가 있었다는 단점이 있었다.
소프트캠프의 '실덱스 리모트 브라우저'는 이같은 보안 우려를 씻어냈다. 내부망 이용자는 '실덱스 리모트 브라우저'를 통해 외부망에서 구동되는 지도 서비스의 이미지를 화면깨짐이나 속도지연 등 문제가 없는 상태로 이용하면 된다. 내부망-외부망 사이에서 웹 격리환경을 구성하여 보안성이 확보되는 '실덱스 리모트 브라우저' 솔루션이 외부로부터의 침해 요소를 모두 차단하고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하게 한다.
소프트캠프 관계자는 “앞으로 이메일, 교육 사이트 등 외부망을 활용해야 하는 서비스들에 확대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며 “이 같은 신기술 도입을 통해 보안성을 유지하며 편의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