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퍼스널 컬러’ 트렌드에 색조 화장품 인기”

입력 2023-06-26 14:5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에이블리의 섀도우 팔레트 (사진제공=에이블리)
▲에이블리의 섀도우 팔레트 (사진제공=에이블리)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퍼스널 컬러 트렌드에 색조 화장품 수요가 급증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달 에이블리 뷰티 카테고리 내 ‘립스틱’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50% 증가했고 ‘틴트’는 130% 늘었다.

립뿐 아니라, 아이 메이크업까지 퍼스널 컬러의 영향력이 확대되며 ‘아이브로우’ 품목은 약 2배, ‘아이섀도우’는 60% 거래액이 성장했다.

쉐딩, 블러셔 등 베이스 메이크업 상품도 피부톤에 따라 선택하는 이들이 늘며, ‘쉐딩‧치크‧하이라이터’ 품목 거래액은 155% 증가했다.

퍼스널 컬러 특화 뷰티 상품도 높은 인기를 끌었다. ‘웜멤버십’, ‘쿨멤버십’ 등 상품명에 퍼스널 컬러를 반영한 릴리바이레드 ‘무드 키보드 섀도우 팔레트’는 출시 이후 꾸준히 아이섀도우 랭킹 상위권을 차지했다.

‘봄웜 라이트’, ‘여쿨 라이트’ 등 명도, 채도에 따라 세분화된 퍼스널 컬러별 틴트 조합을 만나볼 수 있는 페리페라 '잉크 더 에어리 벨벳 틴트'도 히어로 상품으로 등극했다.

자신의 퍼스널 컬러 유형과 상품을 연계해 검색하는 경향도 관찰됐다. 5월 에이블리 내 ‘봄웜틴트’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3배(1225%), ‘쿨톤틴트’는 4배(340%)가량 증가했다. ‘웜톤 팔레트’(910%, 10배), ‘쿨톤 섀도우’(405%, 5배)도 많이 검색됐다. ‘가을웜톤’(215%), ‘여름쿨톤’(155%) 등 다양한 퍼스널 컬러 유형을 단독으로 검색하는 이들도 늘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개성과 강점을 드러내는 것에 적극적인 잘파세대에게 퍼스널 컬러는 자신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라며 “패션뿐 아니라 뷰티 영역에서도 개인화가 주요 키워드로 부상한 만큼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는 다채로운 뷰티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359,000
    • +0.37%
    • 이더리움
    • 3,430,000
    • +0.73%
    • 비트코인 캐시
    • 458,500
    • +1.75%
    • 리플
    • 804
    • +2.81%
    • 솔라나
    • 197,000
    • +0.05%
    • 에이다
    • 477
    • +1.27%
    • 이오스
    • 698
    • +1.45%
    • 트론
    • 203
    • +0%
    • 스텔라루멘
    • 131
    • +2.3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850
    • +1.54%
    • 체인링크
    • 15,200
    • -0.91%
    • 샌드박스
    • 381
    • +5.5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