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가 5월 사상 최대 매출과 거래액을 기록하며 3개월 연속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에이블리 5월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60% 가량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같은 기간 거래액은 40% 성장했다. 성장과 동시에 최고 영업이익을 기록하면서 매출, 거래액, 영업이익 3박자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국내 패션 버티컬 커머스 중 연간 거래액(GMV) 조 단위를 넘으면서 영업이익을 기록하는 곳은 에이블리와 무신사가 유일하다.
셀러와 유저 선순환 구조가 이번 성과의 핵심이라는 게 에이블리의 설명이다. 에이블리의 회원 수는 1100만 명,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는 700만 명으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패션 플랫폼이다. 에이블리에 1년 동안 방문한 2030 여성 고객(만 20세~39세)은 563만 명으로 우리나라 2030 여성 인구의 90.9%가 사용하는 MZ세대 전문 플랫폼임을 입증했다.
입점 마켓 수는 4만5000개를 넘었다. 에이블리가 개발한 ‘AI 취향 추천’을 통해 셀러와 스타일을 찾는 고객을 정확히 연결 가능하다. 상품이 다양해지며 신규 유저가 유입되고 이는 곧 매출 증대로 이어진다. 다채로운 상품군은 좋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다시 신규 고객 수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하반기에는 글로벌 서비스를 출시해 국내 소상공인도 해외 진출을 할 수 있도록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도입할 계획이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글로벌 서비스는 에이블리의 셀러 상생 기조를 해외로 확장하는 관점”이라며 “국내 셀러가 해외 무대에 설 수 있도록 돕고 셀러의 성장이 곧 에이블리의 성장으로 이어지는 윈-윈 구조를 지속해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