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행정안전부와 함께 물가 안정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착한가격업소 활성화에 나선다.
신한카드는 행안부와 착한가격업소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맺고 지역 경제 상생을 위한 정부의 소상공인 정책 수립을 지원키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카드는 행안부와 함께 착한가격업소 이용 증대를 위해 전국 243개 지자체와 연계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유튜브 및 대외 홍보 등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신한카드의 소상공인 마케팅 플랫폼 ‘마이샵 파트너’를 활용해 착한가격업소의 마케팅 및 매장 관리 등도 지원키로 했다.
또한, 신한카드의 상권분석 빅데이터를 통해 행안부가 추진하고 있는 골목상권과 전통시장 활성화, 소상공인 지원 정책 수립을 도울 예정이다.
‘2023년 행안부 지정 우수 착한가격업소’로 선정된 5곳의 점주를 초청, 우수 업소 표창 및 시상도 진행됐다. ‘북경’(울산), ‘럭키세탁소’(광주), ‘원당식빵’(경기), ‘청학동’(강원), ‘초희미용실’(전북) 총 5곳에 대해 행안부 장관 표창을 수여했으며, 신한카드에서 우수 착한가격업소 인증 간판을 제작 지원한다.
착한가격업소는 행안부와 각 지자체가 물가 안정과 서민경제를 살리기 위해 가격, 위생, 청결, 친절도, 공공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2011년부터 선정해 왔다. 현재 전국의 착한가격업소는 약 6000여개 소이며, 행안부는 지자체와 협력해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신한카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상권분석 시스템 고도화 사업, 중소벤처기업연구원과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공동 연구를 진행하는 등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들도 지속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