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 중심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을 이어온 본아이에프가 일식 가맹사업에 뛰어들며 종합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발돋움한다.
본아이에프는 일본 라멘 전문점 멘지의 첫 가맹점인 홍대점을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멘지는 일본 라멘 브랜드로 본점인 망원점을 본아이에프가 인수해 1년 간 직영 운영을 통해 고유의 맛 품질은 유지하면서 메뉴 구성 등 재단장을 마쳤다.
인수 배경으로는 무엇보다도 장인 정신으로 공들여 라멘을 만드는 멘지의 정체성이 ‘기본에 충실하면서 정성으로 지은 음식을 제공’하는 본아이에프의 기업 철학과 부합한다는 점이 주효했다.
또 외식 시장에서 고객 수요가 다양화하는 가운데 여행 및 문화 경험이 비교적 높은 일본의 음식 중 한국인 입맛에 맞게 개발된 라멘인데다 1020세대의 선호가 높다는 점 등을 다양하게 고려했다. 멘지는 돼지 뼈를 우려낸 일반적인 돈코츠 라멘과 달리 닭을 끓여내 특유의 진하고 칼칼한 감칠 맛 육수를 내세우고 있다.
닭을 의미하는 ‘토리’와 진한 육수를 뜻하는 ‘파이탄’을 결합한 ‘토리파이탄’이 주메뉴다. 육수와 면, 토핑 등 라멘의 3대 요소에서 모두 차별성을 띤다. 제면기로 8번 눌러 쫄깃하고 힘있는 생면 식감의 면, 100℃ 이상에서 6시간 우려낸 육수, 부드럽고 담백한 수비드 목살 차슈와 닭가슴살 등 풍성한 토핑으로 푸짐한 한 그릇을 1만 원대 합리적 가격에 맛볼 수 있다.
본아이에프는 멘지 홍대점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후 1020세대 고객층이 많은 대학가나 유동인구 밀집 중심가 위주로 가맹점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 특히 21년간 죽·비빔밥, 설렁탕 등 한식으로 토대를 다져온 만큼 이번 가맹 사업을 시작으로 종합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다.
본아이에프 관계자는 “한식 위주로 성장해 온 본아이에프가 21년 간의 가맹점 운영 역량 및 노하우로 국내에 없던 한국인 입맛에 맞는 ‘라멘’으로 새로운 미식 문화를 선도하고자 가맹사업을 시작한다”며 “기존 한식에서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