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이 인도네시아 라인뱅크, 삼성전자와 손잡고 혁신금융 서비스를 소개했다.
하나금융은 11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대형 쇼핑몰 세나얀 파크에서 ‘라인뱅크 X 삼성전자’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라인뱅크는 인도네시아 하나은행이 2021년 한국 금융업계 최초로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사인 LINE(라인)과 함께 인도네시아에 론칭한 디지털뱅킹 서비스다.
이번 행사는 라인뱅크 고객을 대상으로 삼성전자의 스마트 기기 체험형 매장에서 진행했다. 인도네시아 현지 손님들이 삼성전자의 최첨단 스마트 기기를 체험하는 동시에 라인뱅크의 혁신금융 서비스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고객을 위해 라인뱅크는 △QR코드 간편결제 △라인 캐릭터 직불카드 등 간편하고 재미있게 스마트 기기를 구입할 수 있는 다양한 결제 솔루션을 제공했다. 또한, 현장에서 바로 스마트폰 대출을 신청해 5분만에 제품 구입이 가능한 △대출 연계 간편결제 △캐시백 할인 프로세스 등을 마련했다.
특히 현장에서는 라인뱅크 앱으로 단 5분만에 서류 없이 대출 신청과 승인이 이뤄지는 대출 연계 간편결제 서비스와 QR코드를 이용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구현했다. 고객들은 갤럭시S23 시리즈와 갤럭시Z 플립4 등 삼성전자의 최신형 스마트 기기를 구매할 수 있었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이 자리에서 현지 라인뱅크 직원들과 소통하는 한편, 직접 라인뱅크 앱을 켜고 스마트 기기를 구입하는 절차를 체험했다. 함 회장은 “하나금융이 해외에서 최초로 출범한 모바일 전문 은행 라인뱅크가 출시 1년 만에 가입자 50만 명을 넘어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인도네시아 고객은 물론, 전 세계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