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이 지난해 7월 출시한 ‘펙수클루(성분명 펙수프라잔염산염)’가 올해 1분기 매출 100억 원을 넘겼다고 24일 밝혔다.
의약품 표본 통계정보인 유비스트(UBIST)에 따르면 펙수클루의 지난 1분기(1~3월) 처방액은 108억 원으로 직전 분기인 지난해 4분기(83억 원)보다 약 31% 증가했다. 출시 직후 시장 안착에 성공한 지난해 3분기(46억 원) 대비 136% 늘어난 수치다.
아울러 펙수클루는 올 초부터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시장에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기 시작했다. 월별 처방액 기준으로 2월부터 펙수클루는 PPI(양성자 펌프 억제제), P-CAB(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억제제) 치료제 가운데 상위권인 3위를 기록하고 있다. 출시 첫 달(11위)과 비교해 8계단을 차곡차곡 올랐다.
대웅제약은 호실적 행보 배경에 대해 펙수클루의 5대 강점이 위식도역류질환 시장에서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대웅제약에 따르면, 펙수클루는 △빠른 약효 발현 △신속하고 우수한 증상 개선 △우수한 야간 증상 개선 △복용 편의성 △낮은 약물 상호작용 및 약효의 일관성 등의 강점을 가지고 있다.
대웅제약은 2분기에도 기세를 이어나가기 위한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먼저 상반기 내 주요 상급종합병원 공급을 마무리해 안정적으로 처방처를 확대하기로 했다. 아울러 국내외 심포지엄 개최와 학회, 박람회 등에 참석해 학술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 특히 오는 5월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소화기 관련 국제학회인 ‘2023 미국 소화기학회(Digestive Disease Week, DDW)’에서 오프라인 홍보부스를 열어 펙수클루의 우수성을 직접 알린다고 밝혔다.
박은경 대웅제약 ETC마케팅본부장은 “펙수클루의 강점과 우수성을 대내외에 지속적으로 알리고 후속 적응증 추가 연구에 박차를 가해 연 매출 1000억 원 규모의 품목으로 성장시키겠다”며 “나아가 2027년 100개국 진출 달성을 위한 글로벌 전략도 병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