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의료주가 강세다. 정부가 24시간 전화 상담을 할 수 있는 소아 전문 상담센터 시범사업을 추진한다는 소식이 오름세를 이끈 것으로 보인다.
23일 오전 10시 19분 현재 소프트센은 전일 대비 16.92%(322원) 오른 2225원에 거래 중이다.
이외에도 원격 의료 관련주로 분류되는 인성정보(+11.49%), 비트컴퓨터(+6.20%), 유비케어(+4.06%), 케어랩스(4.05%) 등도 상승 중이다.
전날 보건복지부는 ‘소아의료체계 개선대책’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정부는 아이가 갑자기 아플 때 전화로 의료진에게 상담을 받을 수 있는 ‘24시간 소아 전문 상담센터’ 시범사업을 올해 하반기 중 시작할 예정이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밤에 아이들이 이상하다 싶으면 비대면으로라도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라며 “24시간 소아 전문 상담센터 신설과 함께 24시간 영상 상담 시스템을 구축하라”고 주문했다.
24시간 소아 전문 상담센터는 증상 상담과 야산·휴일에 문을 여는 병원을 안내하는 수준일 예정이나, 비대면·원격 의료 확대 소식으로 해석되면서 원격 의료 관련주에 수혜 기대감이 반영되는 것으로 풀이된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