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현대엘리베이터와 함께 지능형 영상분석 및 음성인식 기반의 승객 안전보호 시스템 개발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날 서울 종로구 현대그룹빌딩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는 임장혁 LG유플러스 기업신사업그룹장(전무)과 도익한 현대엘리베이터 서비스사업부문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사가 함께 개발할 승객 안전보호 시스템의 서비스 명칭은 ‘미리 뷰(MIRI VIEW)’로 결정됐다. 지능형 영상분석 및 음성인식을 통해 엘리베이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사전에 인지 및 예방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일반적으로 승객이 엘리베이터 탑승 중 특이사항이 발생하면 비상통화장치를 이용해 신고하고 있다. 하지만 이 경우 음성으로만 상황이 전달돼 고객의 안전 또는 범죄행위에 대한 상황이 왜곡 전달될 가능성이 있다.
미리뷰는 고객신고 접수와 동시에 현대엘리베이터 고객케어센터에서 영상을 통해 현장을 모니터링하며 능동적으로 상황을 대처하는 데 목적이 있다. 지능형 알림 기능을 통해서는 엘리베이터 내 인공지능(AI) CCTV가 승객의 움직임과 음성 등을 분석해 응급상황이 감지되는 경우, 승강기 안전관리자에게 위험을 알릴 수 있다.
임장혁 LG유플러스 기업신사업그룹장은 “현대엘리베이터와의 공동 개발 협력을 이어가면서 설치 현장부터 승객 안전까지 엘리베이터가 작동되는 모든 과정에 안전이 강화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LG유플러스만의 고객 가치 혁신을 위해 현대엘리베이터와 협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