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인 내일(15일)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리겠으며 강추위가 이어지겠다. (조현호 기자 hyunho@)
목요일인 15일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리겠으며 강추위가 이어지겠다. 내일은 오늘보다 기온이 많이 오르긴 하겠지만 여전히 춥겠다.
내일 오전부터 밤 사이 중부지방과 전북, 경북 북부 내륙, 경북 남서 내륙, 경남 서부 내륙, 밤에는 전남권 북부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특히 내일 수도권과 강원 내륙·산지, 충청권에 강하고 많은 눈이 내려 쌓이면서 대설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다.
이 눈은 내일 아침까지 이어지면서 최고 5cm까지 쌓이는 곳이 있겠다. 도로와 이면도로, 골목길, 경사진 도로 등에도 눈이 쌓이거나 얼어 빙판길이 예상되니 교통안전과 보행 안전에도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동해안을 중심으로는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이어서 화재 조심하셔야겠다. 다음주 초까지 이 한파가 이어지겠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6도 △인천 -6도 △수원 -7도 △춘천 -12도 △강릉 -5도 △청주 -6도 △대전 -6도 △세종 -7도 △전주 -3도 △광주 -3도 △대구 -5도 △부산 -3도 △제주 4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2도 △인천 5도 △수원 2도 △춘천 1도 △강릉 6도 △청주 4도 △대전 5도 △세종 4도 △전주 6도 △광주 7도 △대구 7도 △부산 8도 △제주 11도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