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데이션. (사진제공=W컨셉)
W컨셉은 2일부터 4일까지 사흘간 서울 성수동 팝업스토어 ‘그라데이션’의 누적 방문객이 3500여 명으로 집계됐으며 방문자 중 90%가 20·30세대로 나타났다고 6일 밝혔다.
W컨셉 성수 팝업스토어는 지상 2층 전체면적 330㎡ 규모로 운영했으며 시간당 약 150명의 고객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전 예약제로 운영했음에도 예약 접수 시작 이틀 만에 2000여 명의 접수가 빠르게 마감됐고, 현장 방문객도 예약 접수 고객의 2배 이상 몰린 것으로 나타났다.
온·오프라인 연계 효과도 나타났다. 이번 팝업스토에서는 80여 개 브랜드, 140여 개 전체 상품에 QR코드를 부착해 온라인으로 상세한 설명을 살펴보거나 구매할 수 있게 했다. 행사 기간 집계한 페이지뷰(PV)는 자체 행사 페이지 평균 PV 대비 2배, 매출 역시 같은 기간 진행한 주말 행사 대비 2배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